오늘의 명언 29 > 오늘의 명언

본문 바로가기
부산 보각사

오늘의 명언


오늘의 명언 29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 보각사 댓글 0건 조회 4,065회 작성일 18-10-05 16:54

본문

콜럼버스는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한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아무도, 아무것도 예측하지 않던 시대에 오직 혼자서 배에 희망을 가득 싣고 긴 항해를 떠났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의 반대 의견을 물리치고 목표한 방향으로 키를 잡고 나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했습니다. 그런 그가 도중에 어느 물가에 도착했을 때, 한 사람이 그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하려는 겁니까? 매우 긴 항해가 될 것 같은데 그 사이 당신은 배 안에서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그러자 콜럼버스가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나는 서쪽으로, 그저 서쪽으로 갈 뿐입니다. 그것이 내가 해야 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어제도 그 전날도 계속해서 나는 서쪽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내일도 내일 모레도 나는 서쪽으로 갈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그 방향에 내가 찾고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는 아직 아무도 보지 못한 그 장소에 정말로 그것이 있다는 것을 믿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저 그 믿음을 향해 돌진할 뿐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꿈이나 희망을 향해 나갈 때 무엇을 위해서인가, 어떻게 하기 위해서인가라고 하는 질문에 너무나 구애를 받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이 믿고 있는 것을 확실히 손에 넣는 사람은 그런 이유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그저 그렇게 믿고 그 현실을 보고 싶다는 일념으로 나아갑니다. 그렇게 하고 싶기 때문에 하는 것이라는 방식을 일관할 뿐입니다.

법담 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