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언 31 > 오늘의 명언

본문 바로가기
부산 보각사

오늘의 명언


오늘의 명언 31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 보각사 댓글 0건 조회 3,899회 작성일 18-10-05 16:55

본문

‘생각하는 대로 살면 생각하는 대로 되고, 사는 대로 생각하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게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잘되게 하는 방법일까요. 그것은 이루고 싶은 꿈의 설계도를 그리고 그대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가령,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다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하루에 얼마나 연습을 할 것인지를, 레슨은 누구에게 받을 것인지를, 대회는 몇 번이나 참여할 것인지를, 그리고 어느 대학을 목표로 하며 그 대학에 가기 위해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를 세밀하게 파악해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이처럼 자신이 세워 놓은 계획에 따라 몸과 마음을 일치시켜 최선을 다해 준비하면 자신이 생각한 대로 뜻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획대로 하지 않으면서 말로만 한다면 뜻을 이루는 일은 절대로 없을 것입니다.

생각을 한다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구상에 불과합니다. 그 생각을 생각대로 실현시키는 것은 바로 실행에 옮기는 일뿐입니다.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실행하느냐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꿈을 실현할지가 가려집니다.

자신이 생각한 대로 꾸준히 실행하십시오. 그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법담 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