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언 32 > 오늘의 명언

본문 바로가기
부산 보각사

오늘의 명언


오늘의 명언 32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 보각사 댓글 0건 조회 3,881회 작성일 18-10-05 16:55

본문

자신을 믿는 것은 참 중요합니다. 자신을 믿으면 자신이 하는 일에 확신을 갖게 됩니다. 확신이 있으면 그만큼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성공적인 삶을 살았거나 살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을 믿고, 자기 확신이 강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을 믿지 못하고 자기 확신이 약하거나 없는 사람은 자신이 하는 일을 잘 해내지 못합니다. 따라서 매사에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해나가기 위해서는 자기를 믿고 자기 확신이 강해야 합니다.

자신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내가 그걸 어떻게 해요.’라고 말하거나 ‘나는 그냥 이대로 할래요.’하고 말하곤 합니다. 이런 자세는 너무 소극적이어서 무슨 일을 하더라도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을 믿고 자기 확신을 기르기 위해서는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하는 것을 피하면 안 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해낼 수 있게 됩니다.

슈거 레이 로빈슨은 권투전문가들로부터 세계권투사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로 평가받습니다. 역대 복서들 중 기술적으로 가장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그는 1946년 웰터급 챔피언에 올라 4차례 방어에 성공했고, 1951년 미들급 정상에 처음 오른 뒤 다섯 번이나 챔피언에 등극했습니다. 16년 동안 웰터급과 미들급 챔피언을 지냈는데 이 모든 것은 그의 천부적인 기량에 자신을 믿는 마음이 함께 한 결과입니다.

자신을 믿고, 자기 확신이 강하면 모든 일에 있어 막힘이 없습니다. 스스로를 믿는 마음은 강한 에너지를 분출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당신을 믿지 않을 때도 자기 자신을 믿는 것, 그것이 챔피언이 되는 길입니다.

법담 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