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언 33 > 오늘의 명언

본문 바로가기
부산 보각사

오늘의 명언


오늘의 명언 33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 보각사 댓글 0건 조회 3,936회 작성일 18-10-05 16:56

본문

신념은 강한 믿음을 갖게 하고 강한 의지로 모든 것을 행하게 합니다. 신념이 강한 사람은 언제나‘Yes’라고 말합니다. 이런 긍정이 몸과 마음을 둘러싸고 있는 까닭에 신념이 강한 사람은 하는 일마다 좋은 결과를 냅니다. 반면 신념이 약한 사람은 하는 일마다 나쁜 결과로 이어집니다.

헝가리의 가난한 소년이 미국으로 갔습니다. 아는 이도 없었고, 일할 곳도 없었지요. 그는 노숙자 생활을 하기도 하고, 짐꾼으로 돈을 벌기도 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낯선 나라에서 산다는 것은 매우 고달픈 일이었습니다. 그런 데다 사기꾼을 만나 가진 돈을 사기당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이 일로 인해 그는 새로운 일을 얻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억울한 사정을 신문에 투고했는데 그의 글솜씨를 보고 편집장이 기자로 채용한 것입니다. 그는 발이 부르트도록 열심히 일해 언론인의 능력을 키웠고 결국 신문사를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다른 신문에서 하지 않는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풍부한 읽을거리를 제공하였고, 사실을 바르게 전달하는 언론의 ‘원칙’을 준수하여 많은 독자로부터 인정받고 미국 최고의 언론재벌이 되기에 이릅니다. 그의 이름은 조셉 퓰리처Joseph Pulitzer입니다. 그가 언론인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원칙을 지키는 신념에 있었습니다. 자신이 무언가를 이루고 싶다면 강한 신념을 기르십시오.

신념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자신에 대한 강한 믿음입니다. 신념이 강하면 최악의 상황에도 절대로 무너지지 않습니다. 신념은 아직 보지 못한 것을 믿는 것이며, 그 신념에 대한 보상은 믿는 것을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신념은 성공의 근본입니다.

법담 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