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언 34 > 오늘의 명언

본문 바로가기
부산 보각사

오늘의 명언


오늘의 명언 34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산 보각사 댓글 0건 조회 4,443회 작성일 18-10-05 16:56

본문

실패 없는 도전은 없고, 도전 없는 성공은 없습니다. 모든 성공 뒤엔 가슴 쓰린 실패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실패를 했을 때 어떤 자세를 갖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실패하면 대개 상실감에 젖어 자신을 질책하곤 합니다.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책이 길어져 자신감을 잃으면 도전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갖게 됩니다. 일단 두려움이라는 감옥에 갇히면 다시 용기를 갖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는 인생에 있어 매우 소모적인 일입니다. 이처럼 불필요한 소모를 막기 위해서는 설령 반복된 실패를 하더라도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말아야 합니다. 속은 상하겠지만 아무렇지도 않게 넘길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 또한 용기인 것입니다.

미국대통령 중 유일하게 4선 대통령인 프랭클린 루스벨트 Franklin Roosevelt는 실패를 누구보다도 많이 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실패를 성공의 디딤돌로 삼고 성공한 대통령으로 거듭났습니다. 발명가 에디슨Thomas Edison은 누구보다도 실패를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실패를 통해 천 가지가 넘는 발명품을 탄생시킬 수 있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되세요. 실패를 이겨내면 반드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게 됩니다. 그러나 이겨내지 못하면 원하는 것을 놓치고 맙니다.

실패는 성공의 디딤돌입니다.

법담 합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